본문 바로가기
다 알려드림

불쾌하게 속이미식거릴때 왜이런건가?

by 메이킷_makeit 2016. 11. 19.
반응형

제목 그대로 오늘도 속이미식거릴때 왜그런건지 알아보려고 오신 이웃님들 환영합니다. 음..다른말로는 속이 메스껍다라고들 하죠.

 

울렁거리고 먹은것이 되려 넘어올것같은 속이 막 울렁거리는듯한 느낌. 먹은것들을 다시 토해고싶기도 하고 속이 불쾌하고 울렁울렁 거리는듯한 그... 말안해도 다 이런 증상때문에 알아보려 오셨죠?

 

그래서 오늘은 다있는블로그 주제가 바로 속이 미식거릴때 왜그런건지와 어떻게하면 잘 넘어갈수있는지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ㅎㅎ

 

영화나 드라마에서 여배우들이 식사를 하다가 손으로 입을 막고 욱!욱!하는 장면. 한번쯤들 다 보셨을텐데요 속이미식거려서 그러는건데 여성분들이라면 더욱이 결혼을 한 분들이시라면 임신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입덧을 해서 그러는건데 입덧을 계속하는이유가 속이 안좋고 미식거려서 이걸 좀 덜하려고 몸이 신맛이 나는걸 당기게 합니다. 그래서 임신하면 신게 먹고싶다고들 하는 분들이 많은이유죠.

 

다음으로는 가장 많이 의심이되는 원인인데요 바로 위장의 기능이 저하되서 그런겁니다. 이 소화기계통의 기능이 제 구실을 못하면 이런 속이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한가지 예로 위에 염증이 생기면 이를 위염이라고 부르는데 이때 배에 가스가 차는 느낌을받고 가슴 중앙에 명치끝이 아파오며 속이 메스꺼운 증상까지도 동반합니다. 위장기능이 떨어졌을때 속이 그럴수 있구요..

식중독에 걸렸을경우에도 속이 그럴때가 있는데 식중독 균들이 몸속 소화기관을 괴롭혀 설사나 구토를 하게 하는데 이럴때 증상으로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바로 병원엘 찾아 진찰을 받고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제가 제일 자주겪는 한가지 예인데요ㅎㅎ 바로 음주후 속이 미식 거릴때가 있죠.

전날 과음으로 인해 몸속은 알코올등 몸에있으면 안될만한 성분들을 몸밖으로 보내려고 애를 쓰는데 이때 속이 편하지 않고 울렁거리는등 그런 현상이 나타기도 합니다.이럴때는 물(수분)을 많이 섭취해서 몸속에 보충을 해주면 좀 나아집니다.

체했을때도 미식미식거릴때가 있죠. 음식을 급하게 먹었다거나 추운곳에서 섭취를 하다보면 체할때가있는데 그때도 이런미식거리는 현상이 나타날수있으니 음식은 천천히 꼭꼭씹어 여유롭게 식사사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스트레스로인해 위장등 소화기계통에 문제가되어 속이 그렇게 않좋은 증상이 나타날수있으니 스트레스또한 덜 받고 사는게 가장 좋죠!!

 

그런데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안받고 사는게 쉽지 않은게 사실이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조금은 긍정적으로 좋은생각만하며 사는건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이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