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 알려드림

다용도로 쓰이는 남은 남은소주활용법 알아보기

by 메이킷_makeit 2016. 11. 24.
반응형

얼마전에 어린조카들이 우리집에 놀러왔었죠. 그런데 제방에 들어가더니 조용~한거에요..불길한 예감. 문을 열고 들어가보니 글쎄 제 베이지색 바지에다가 수성매직로 낙서를 하고있는게 아님???ㅠㅠ

 

부랴부랴 아이들을 내보내고 옷에 묻은매직을 지우려고 폭풍검색을 했죠. 여러가지가있는데 그중에 남은소주활용법이 있더라고요.

 

오늘은 생각지도 못하게 남은 소주도 이렇게 잘만쓰면 생활에 보탬이된다는걸 알고 오늘의주제로 먹다남은 소주 활용법을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방에 저희 어머니께서 요리를 하실때 넣으시는걸 봤던 기억이 있는데 소주는 음식을 요리할때 비린내와 잡내를 잡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특히나 생선요리 닭요리 바다에서 나는 해산물 요리를 할땐 소주 한잔정도만 넣어주면 좋다고합니다.

난이라던지 화초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실수도 있는데요 화초등을 닦을때 물대신에 남은 소주로 닦으면 훨씬더 깨끗히 닦이고 광택도 나는 일석이조의 효과!!

 

과일을 씻을때 어떻게 씻으세요? 그냥 흐르는 물에? 아니면 주방세제? 남은 소주를 활용한번 해보세요 소주로 세척을 하면 과일에 남아있는 잔류농약이나 각종 세균들을 없애줘서 깨끗히 껍질까지 섭취할수있습니다.

새로 산 옷장이나 가구들 있죠? 그 가구들이 집안에 새로 들어오면 이상하게 화학적인 냄새가 나는걸 느끼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 냄새를 잡아주는데에도 이녀석이 쓰입니다. 살짝 거즈에 뭍혀서 전체적으로 살짝 닦어주기만 하면 냄새를 없애줍니다.

 

튀김 좋아하시나요? 튀김을 더욱더 바삭하게 튀길때 바로 이 남은 소주를 사용한번 해보세요. 튀김 반죽을 만들때 물이랑 소주를 일대일비율로 넣고 반죽을 하면 더욱더 바삭하게 그리고 빨리 튀겨집니다. 한번쯤은 해볼만한 활용법이 아닌가싶어요?^^

그리고 화이트보드에 잔상이라고 해야하나 한번 쓰고 지웠을때 남은 자국들...이 자국들을 지울때또 아주 요긴하게 쓰이는데요 물과 소주를 3대7로 넣고..소주를 더 넣는겁니다. 이렇게 한다음에 휴지에 뿌려서 닦으면 정말 잔상이 깨끗하게 지워지고 깨끗한 화이트보드로 탈바꿈된답니다.

 

제가아는 마지막 남은소주활용법은 소주병뚜껑을 열어놓고 냉장고 한켠에 두면 냉장고 그 특유의 냄새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요 활용법도 지금당장 한번 활용해보는것도 좋을듯 싶은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