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 알려드림

왜일까?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 궁금해요

by 메이킷_makeit 2016. 10.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알려드림 메이킷입니다. 오늘은 가을철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같은데 오늘의 주제는 어느 네티즌이 올려놓은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라는 질문에 답을 해드리는 걸로 진행을 해볼까합니다.

 

저도 머리를 감을때마다 엄청나게 빠진 머리카락을보면 좀 걱정이 되서 탈모가 아닐까..걱정이되는데 저도 함께 오늘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이유를 좀 알아봐야겠어요^^

 

우리 사람의 머리카락은 한번 두피를 뚫고 나오면 평생 그자리에있는게 아니라 안빠진다는 가정하에 삼년에서 육년정도를 버티고(?) 이런모발들이 우리머리에 80%정도 됩니다.

 

그리고 이기간이 지나고나면 모발이 퇴행기에 접어드는데 이기간은 약 삼~사주정도됩니다. 퇴행기의 모발은 우리머리에서 약 10%정도를 차지하고있고...그리고 휴지기로 접어드는 모발은 나머지 10%정도인데 이 기간을 다 지나고 나면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고 삼개월 정도 지나면 빠진머리카락의 자리에서 다시 모발들이 생성이되고 두피위로 나게되는 원리입니다.

 

 

많이 빠지는 이유는 대부분이 유전적 원인 아니면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지목이 되는데 스트레스가 탈모에 안좋다는건 널리 알려진일이기 때문에 이 원인 외에도 무엇때문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건지 파악을하고 근처 피부과를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봐아겠죠..

사람의 머리카락 갯수는 12만개 전후로 나는데 건강한 사람의 머리카락은 하루80개 전후로 빠지는건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더 많이 빠지면 조금전에 얘기했던데로 병원(피부과)를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겠습니다.

 

왜일까?이렇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우리몸속의 호르몬 균형의 변화입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에 출산의 과정을 거치면서 호르몬의 변화수치균형이 깨져 일시적으로 그럴수가 있고 흡연이라든지 무리한 다이어트가 머리에 영양을 못줘서 머리카락 영양실조가 걸려 비실비실되다가 빠져버리는겁니다. 그리고 현대인의 피할수 없는 공공의 적 스트레스도 한몫을하고 나이가 들거나 하면 피부도 늙는데 이처럼 두피의 기능이 약해져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기도 합니다.

그나마 머리카락이 덜 빠지게 하려면 항상 두피의 청결을 유지하고 두피마사지도 가끔해주고 콩/육류/생선/달걀등 우리 머리카락을 구성하고있는 성분인 단백질을 많이 보충해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정리하자면 머리카락은 하루에 80여개 전후로 빠지는건 정상이니 이보다더 많이 빠지면 조금전에 적어드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이유를 파악하고 피부과 전문의의 치료를 한시라도 빨리받는게 정답입니다.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내일도 다있는블로그는 도움이 되는주제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